뉴스브리핑에 궁금한 것을 물어보세요.


뉴스브리핑에 궁금하신 점이 있으세요?
질문을 올리시기 전에 회원들께서 자주 물어보시는 질문들을 먼저 확인해 보세요. 자주 묻는 질문 보기

높은 신분, 초 상류층

작성자
심영수
작성일
2019-08-08 08:04
조회
153

우리가 Caste 국가 (신분 계급 국가)가 아니므로 상류층, 노블레스 오블리주, 하는 말들이 부적절하다고 언급했는데,


유투브에 빈번하게 등장하니 듣고 있는 사람 입장에서야 창졸지간 낮은 신분에 하류층에 또 초하류층 신세로 전락한 것 같아 심기불편ㆍㆍ 썩은 기득상류층,이 아니라 썩은 놈들에 불과한 것이어요. 하, 거참.


엘리트, 서민, 상류층, 하류층, 가진 자, 못가진 자, 배운 자, 못배운 자. 이같은 2분법 단어들은 갈등과 분열, 계급투쟁에 근거하거나 그러한 것을 선동하는 자들이 전략적이며 의도적으로 즐겨 쓰는 말. 그러므로 시민 속의 쓰레기들을 상류층이니 높은 신분이니 초상류층이니 도대체 극도 우대할 이유도 없고 멀쩡한 우리들을 낮은 신분이나 초하류층, 서민 등으로 전락시킬 이유도 없을 것 같아요.


국가 의무를 다하고 있는 우리 국민 우리 이웃들이 대한민국의 고귀하고 높은 신분이며 초상류층임을 인식하면 참 좋을텐데요.


거듭 말하지만 돈 많으면 부자  국민일 따름, 관직 급수 높은 사람은 급수 높은 공직 국민, 배움 있는 사람은 특정 분야 지식인일 따름인 것 같습니다. 높낮이가 아니라.

다른 주장들도 함께 듣고 궁리하면 더욱 공감과 동조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건투를


첨) 소위 좌익 좌파라는 이름의 가면을 쓴 종북 사파, 소위 우익 우파라는 탈을 쓴 부패 사파, 이들 사파 척결에 대하여는 뜻이 순도 100.0% 일치합니다. 다만 이 분야 저 분야 저마다 생각이 조금씩 다른 것은 어쩔 수 없겠지요.